은행에 추심금 지급해달라고 요청할 때 보내는 서류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채무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 이기고 난 이후 채무자의 은행 계좌를 압류하여 추심하는 절차를 해야 할 때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신청을 합니다. 법원에서 추심 결정이 나게 되면 은행에 추심금지급요청을 해야 하는데 이때 은행에 보내는 서류 양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추심금 지급 요청서 작성법 서류 예시 추심금지급요청서 사건 2024타채00000호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채권자 000 채무자 000 제3채무자 주식회사 신한은행 1. 위 채권자는 채무자에 대하여 00지방법원 2024타채00000호로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결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2. 따라서 채권자에 위 결정에 기해 추심금 지급을 요청하오니 첨부한 채권자의 예금 계좌로 지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서류: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결정 사본, 통장 사본, 인감증명서 각 1통 2024. 0. 0. 채권자 000 (인) 주식회사 신한은행 압류추심금 지급담당자 귀중 신청서 작성 시 유의사항 신청서에는 반드시 채권자 본인의 인감도장을 찍고,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서 추가로 신분증 사본도 첨부해야 하니 해당 제 3채무자 은행에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심금 지급요청서는 보통 등기우편으로 보내며, 선택적으로 내용증명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형사재판 항소장 언제까지 제출해야 할까? 지급요청서를 은행에서 받게 되면 서류 검토를 거친 후 채권자가 첨부한 통장 계좌로 추심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형사 재판 선고받고 항소장은 언제까지 제출해야 할까

 법원에 1심 형사사건의 선고기일에 출석하여 판결을 선고받고, 선고 결과에 불복하여 항소장을 제출하려면 판결선고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판결을 선고한 1심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해야합니다.


형사 항소장 제출 날짜 마감일 계산

초일 불산입원칙으로 선고한 포함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3월 2일에 판결이 선고되었다고 가정한다면 2일을 빼고 3일부터 7일을 계산하면 3월 9일이 항소장 제출 마감일이 됩니다.


항소장 작성방법

형사 항소장은 1심의 판결 결과를 기재하고 이에 불복하여 항소를 한다는 취지의 간단한 문구로 작성하여 제출됩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항소장

사건 2024고단12345호 사기 등

피고인 000

이 사건에 관하여 귀 원에서는 피고인에 대하여 징역 3년, 집행유예 5년의 형을 선고하였는 바, 피고인에 이 판결에 불복하여 이에 항소장을 제출합니다.

2024년 0월 0일

피고인 000 (인)

서울중앙지방법원 귀중


서류 제출

항소장을 1부 작성하면 7일 이내에 해당 법원 민원실 형사 문건접수계에 신분증을 제시하고 접수하거나 날짜에 여유가 있다면 우체국에서 등기우편으로 보내어 접수해도 됩니다.